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술은 따라할수 있어도
결과는 따라올수 없습니다
결국은 디마레

상담전화 02.511.4414

中文咨询电话 :+82-1042904414
官方微信:DIMARE1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未來創造 新知識人] 이하영 <디마레클리닉> 원장 영상 인터뷰

디마레클리닉 2014-09-12 18:18:24 조회수 12,875


[未來創造 新知識人] 이하영 <디마레클리닉> 원장 영상 인터뷰
 

깊이 있는 아름다움은 행복에서 비롯된다
자연스러움의 미학을 아는 ‘품격 있는 의사’

영상취재_신재윤 기자

주간인물위클리피플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인 김춘진 국회의원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인 홍문종 국회의원의 격려를 받고 전문분야에서 두드러진 활약상을 보이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우리 시대의 리더를 발굴 육성하는 미래창조 신지식인 영상인터뷰 캠페인를 전개하고 있다.

한국은 성형공화국이라는 달갑지 않은 시선이 있어왔다. 하지만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어느덧 ‘한류 성형’ 붐이 일기 시작했고 저 멀리 해외 환자들도 한국을 직접 방문해 시술을 받는 시대에 이르렀다. 성형공화국이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의술이 선진화된 성형 의술 국가로 대표된다는 점에서 좋은 의미로 해석된다. 이제는 외면의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에서 나아가 정신적 안정을 위한 ‘힐링’을 외치는 세상이 온 만큼 보다 본질적인 행복을 만들어가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바로 여기 이너의 뷰티를 통한 아우터 뷰티 완성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 주간인물은 앞선 의술에 본질적인 내면의 행복까지 추구하고 있는 이하영 <디마레클리닉> 원장을 만나 ‘자신만의 소중한 美’에 대한 소신 있는 이야기를 담아보았다.



‘inner 뷰티를 통한 outer 뷰티의 완성’을 외치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디마레클리닉>를 찾았다. 바쁜 진료 일정에도 불구하고 환하게 웃으며 기자를 맞아주던 이하영 원장은 젊음과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의사답게 훤칠한 키에 동안 외모가 돋보였다. 행복함 넘치는 첫인상은 ‘이너 뷰티를 통한 아우터 뷰티의 완성’을 외치는 그의 말에 힘을 실었다. “디마레는 이탈리아 단어로 ‘바다’라는 뜻이에요. 생명의 근원인 바다처럼 디마레클리닉도 인간의 가장 본질적인 가치를 찾는데서 출발했습니다. 단순 외형적 변화만이 아니라 삶의 이미지 개선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는 애초부터 전인적 치료를 통해 단순한 질병 치료만을 담당하는 의사가 아닌 예방, 치료, 건강 증진을 통틀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의사를 희망했다고 한다. “요즘도 고민합니다. 나와 우리 환자분들이 생각하는 인간의 본질적 가치는 무엇일까? 나는 그분들에게 어떤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 끝에 환자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삶의 동반자가 되자고 판단했습니다. ‘디마레 행복 이식 센터’라고 덧붙이면 이해가 쉬울까요?(웃음)”

자연스러운 얼굴라인 교정과 비만 관리, 피부 클리닉을 전문적으로 하는 디마레클리닉은 본원만의 기술로 특허를 출원하는 등 병원 고유 브랜드만으로도 가치 있지만, 외부 보형물이 아닌 자가 조직이기에 자연스럽고, 부작용이 적다는 측면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줄기세포 지방 이식으로도 유명하다. “이미 4년여 전부터 파미셀(주) 줄기세포연구소와 함께 줄기세포에 대해 관심을 두고 연구해왔습니다. 처음에는 비만 및 체형 관련 시술과 수술, 치료로 지방성형 전문클리닉을 운영했습니다만, 그 과정에서 문득 ‘허벅지나 옆구리, 팔, 종아리 등의 지방 조직을 제거하면서 버려지는 이 지방을 어떻게 이용해 볼 방법은 없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러다 채취한 지방을 얼굴에 이식, 더 나아가 뽑아낸 지방에서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추출해 피부 및 지방층에 이식하는 줄기세포 지방 이식으로까지 치료 및 수술을 확대하게 된 것입니다. 앞으로는 추출된 지방을 보관해 미래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까지 연구 분야를 확대하고 싶습니다.” 아직 규제가 많지만 관심을 가져볼 만한 분야임은 틀림없다며 공부에 대한 열의를 내비쳤던 이하영 원장의 눈빛에서 남다른 포부를 느낄 수 있었다.




수술 잘한다는 칭찬보다는 ‘웃음’ 주는 의사이고 싶어라

“누구나 본인이 알지 못하는 아름다움이 자신에게 숨겨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보이지 않는 ‘미’를 찾아주는 것이 제가 해야 할 일이라고 봅니다.” 줄곧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움과 내면의 행복’을 강조하던 이하영 원장은 미적 가치 기준과 의료인으로서 철학이 누구보다 확고했다. “저를 찾는 환자분들에게 행복을 주는 의사가 되는 게 제 꿈이자 삶의 목표예요. 결국은 진심의 문제가 아닐까요. 진정으로 공감하고 진심 어린 자세로 치료하는 것, 그것이 제가 평생 안고 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성형외과 원장이 아닌 본인의 의료 철학을 전달하고 함께 행복을 느끼며 삶의 동반자로서 평생 지낼 수 있는 인간적인 의사가 되고자 늘 되뇐다는 이하영 원장. “얼마 전 대한민국에서 가장 예쁘다는 연예인분들의 눈·코·입술·얼굴형·머리스타일을 합성한 사진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예쁘다기보단 표현하기 힘든 어색함, 그게 제 첫 느낌이었어요. ‘진정한 성형’이란 예쁜 사람의 눈, 코, 얼굴형을 본뜨는 것이 아니라 본인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아 좋은 인상을 심어주어 웃음을 드리는 것이라는 점을 그때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내원하는 분들에게 더도 덜도 말고 딱 5년 전 본인의 모습을 되찾아드리겠다고 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현재의 모습을 헝클지 않는 선에서 보다 젊고 생기 있는 얼굴을 선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즘도 연예인 사진을 보이며 이런 모습으로 똑같이 해달라는 이들이 많다는데, 그때마다 항상 “차라리 저 말고 마술사 최현우 씨를 추천합니다. 의술은 마술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카피한다고 해서 본인이 아름다워지는 것이 아니기에 본인에게 꼭 맞는 이미지를 찾는 데 주력하는 것이 어떨는지요”라고 조언을 건넨단다. 디마레클리닉을 찾는 환자들의 발길을 끊이지 않는 이유는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성형, 본연의 품위를 유지한 채 숨은 매력을 찾아주는 것이 앞으로 전개될 성형 트렌드’라고 바라보는 이 원장의 안목에서 비롯됨이 아닐까.


過猶不及,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감각 있는 Dr. Lee

처음부터 의사에 뜻을 둔 것은 아니었다는 이하영 원장은 학창시절 과학자의 꿈을 키워가면서 포항공과대학에 진학해 기계과에서 공부한 남다른 이력이 있었다. 소위 잘나가는 대학에서 공부도 곧잘 하다가 갑자기 진로를 변경해 성형외과 의사가 되리라 결심한 연유는 무엇이었을까? “포항공대생 시절 연극반에 들어가게 된 것이 터닝 포인트가 됐어요. 공부밖에 몰랐던 저에게 연극반 활동은 그야말로 두 눈이 번쩍 뜨일만한 사건이었죠. 그때 맡은 역할이 정신과 의사였는데, 마치 진짜 의사라도 된 듯 푹 빠져 연극이 끝나고도 헤어 나오질 못하다가 의사로서의 삶을 살아야겠다는 결심이 굳었습니다.” 가끔 공대 동기들을 만나 얘기 하다 보면 가지 않은 길에 대한 미련도 남긴 하지만, 다시 태어나도 의사의 길을 선택할 것 같다는 그는 ‘천생 의사’였다.

누군가에게 행복을 줄 수 있기에 의사가 되길 정말 잘했다는 이하영 원장은 기억에 남는 환자도 남달랐다. 잘 된 환자를 떠올리며 뿌듯했던 경험담을 들을 거란 예상과 달리 아주 솔직하게도 안타까웠던 환자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심적 충격이나 마음의 병으로 홧김에 시술을 원하셨던 분, 과한 효과를 원하던 분 등 특이한 케이스가 기억에 남네요. 그중에서도 한 군데를 시술하고, 또 한 군데 더하기를 반복적으로 원하시면서 만족을 모르고 계속 보채는 분들이 안타까워 가장 마음에 오래 남아요. 물론 수술 결과에 만족하신 분, 먼 외국에서 찾아온 환자분 등 시간이 지났음에도 잊지 않고 종종 들러 선물을 전해주시는 분들 또한 기억에 남습니다. 이럴 때 ‘아, 내가 이 길을 잘 가고 있구나’하는 보람도 느끼고요.”


“행복은 행복을 느끼는 마음에 있습니다”

사람의 욕망은 끝이 없다. 하지만 무분별한 수술을 통한 욕망 해결은 결코 좋은 선택은 아닐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이하영 원장은 성형외과 의사로서 누구보다 솔직 담백했다. “요즘은 일명 ‘돌려 깎기’라 불리는 절골 수술이 흔한 시대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사각턱, 광대뼈, 턱 끝, 양악 수술 등이 너무 무분별하게 행해지고 있다는 점이죠. 물론 뼈의 문제로 얼굴 라인이 흐트러진 경우에는 뼈 수술 치료로 해결될 수 있으나, 뼈가 아닌 연부조직의 문제라면 뼈 수술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건물로 치면 뼈는 철근 구조물인바 외관이 예쁘자고 무조건 철근 공사를 한다는 건 너무 위험한 발상 아닐까요. 외벽 공사만으로도 충분히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기에 무분별한 절골 수술은 지양돼야 마땅합니다.”

끝으로 그는 anti-aging이 온갖 곳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현재 ‘well-aging’을 말하며, 행복은 내면에 있다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시간을 되돌릴 수 없다면, 잘 늙어 가는 게 좋죠! ‘Everything changes, but nothing changes" 헤르메스 광고 문구 뜻처럼 수술과 시술로 얼굴이 바뀐다 한들 아직도 우울한 삶을 살고 있다면 아무것도 변한 것은 없습니다. 행복은 행복을 느끼는 마음에 있습니다.”

기자의 질문 공세에도 시종일관 위트 있게 받아주며, 진지하게 그리고 진솔하게 답했던 이하영 원장. 그의 인간적인 매력에 흠뻑 빠져 여운이 오래도록 남는 인터뷰였다. 당신은 지금 아름다워지기 위해 어떠한 방법을 찾고 있는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이지 않는 소리에 귀 기울여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마음의 풍요로움이 외모에도 깃들어 각자 고유의 향기를 풍길 수 있는 ‘대한민국의 진정한 美’를 기대하며, 행복을 전하고자 언제까지나 노력할 이하영 원장의 밝은 행보를 <주간인물>이 함께 응원한다.




profile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삼성서울병원(본원) 외래교수
삼성서울병원(본원) 인턴, 레지던트 수료
서울대학교 글로벌최고경영자과정 28기 사무총장
파미셀 줄기세포연구소 KEY닥터
미용성형의 명의 16인(북인) 지방이식편 저자
하이닥 건강의학전문기자 / 네이버지식인 전문상담의
국제스파협회인증 스파수퍼바이저(CSS)
한국미용성형학회 정회원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정회원
미국항노화의학회 정회원
대한비만체형학회 정회원
국제미용학회(UIME) 정회원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정회원

QUICK
MENU

온라인상담

TEL : 02.511.4414

中文咨询电话 : 02. 2298.4144
평    일 :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4시

정보를 입력하시면 전문상담원이 친절히 상담하여 드립니다.
* 필수입력정보입니다.
문의하기
  상담글 확인용
[자세히보기]

카카오톡 상담

시술에 관련한여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상담해보세요.

kakao Talk ID
dimareclinic

오시는 길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16 은성빌딩 2층
TEL : 02-511-4414, 02-517-4414
E-mail : jstory76@naver.com

찾아오시는 방법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4번출구방향으로 60m 은성빌딩 2층

디마레클리닉

고객시술후기
시술전후사진
닫기

상담문의

문의해주시면 빠른 시간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자세히보기